고객의소리

[★고객의 알 권리] 오늘 오전 8시 20분 쯤 회룡에서 출발한 열차 신호 장애 맞나요?
2021-07-19

조회수: 796 처리상태: 처리완료

※ 본 게시물은 고객(시민)의 알 권리를 위해 "공개"로 작성한 게시물 입니다. ULINE(경전철) 측은 임의로 비공개로 전환하는 일이 없길 바랍니다.

 

회룡역에서 정차 할 때부터 정차라인 잘 못 지켜서 앞으로 살짝 이동해서 맞추고
하차역인 곤제역에서는 정차 전에 쿵 하면서 급정차를 하며 살짝 지나쳤는데
뒤로 이동을 하여 정차 라인 맞추는게 아니라 그냥 지나쳐서 어룡역으로 향하며...
안내 방송이 나오는데

"곤제역 신호장애로 지나치게 되었다. 곤제역에서 하차 못하신 분들은 어룡역에서 돌아가라. 이용에 불편을 드려 죄송하다"

참 황당한 방송이 나오더군요
열차 운행이 100% 자동인가요? 사람이 수동으로 조작하는 부분이 단 1%라도 전혀 없는 것인가요?

최근들어 부쩍 무슨 긴급 출동 차량도 보이고... 문제가 없지는 않은거 같은데...
편리하게 이용해야 할 열차를 타면서 불안함이 더 해 가는건 어쩔 수 없는 사실 인 듯 합니다.

요금이 저렴한 것도 아니고 1호선 → 경전철 환승 할 때부터 500원이 부과 되는것도 마음에 들지 않는데.....

요금을 조정을 하던가 더더욱 노력해서 서비스를 안정적으로 하던가 조치가 시급해 보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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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래 핸드폰 본인 인증하는거 인증코드 문자가 왜 인증 할 때 마다 매번 다른 '국제(국외) 번호'로 발신이 되는 것이죠?
개인정보 관리 안하나요?

타이틀을
"고객의소리에 게시물을 작성하기 위해서는 본인확인을 위한 실명인증이 필요합니다."

또한
※ 휴대폰 본인인증 시 NICE 평가정보에서 인증받은 휴대폰 번호를 사용하고 있습니다.

이 내용도 잘못 된 부분 입니다.
NICE 평가정보에서 인증받은 번호를 사용하는데 웬 국제(국외)발신 번호로 문자가 오는지....

핸드폰 번호 아무거나 입력해도 문자가 발신이 되는 시스템이라니....
이런게 실명 인증 인가요?

이건 국민신문고에 민원 넣어야 할 판이네요....

제대로 된 답변 기다리겠습니다.

답글
검토부서: 종합관제실
담당자: 장지현
연락처: 0318201000

안녕하십니까. 고객의 소리 담당자입니다.

의정부경전철에 대한 고객님의 관심과 이용에 깊이 감사드립니다.

금일 오전에 신호장애로 인하여 곤제역에 열차가 정차하지 못하여 어룡역에서 하차하는 불편을 드렸습니다. 저희 의정부경전철은 기관사가 운전하는 다른 지하철과 달리 무인으로 운행을 합니다. 따라서 평소에는 종합관제실에서 조정하여 자동으로 운행되고 있으며 열차고장이나 외부변수가 있을시 안전요원이 탑승하여 수동운전으로 운행되고 있음을 알려드리며 앞으로 이와 유사한 장애가 발생하지 않도록 전 분야 시스템에 대한 점검 및 유지보수에 더욱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또한, 고객의소리 작성시 문의주신 핸드폰인증번호가 국제번호로 발신되는 문자발신 서비스는 nexmo란 글로벌기업으로 에어비앤비를 포함한 신뢰받는 대기업들이 사용하고 있는 안전한 문자서비스로 고객님의 개인정보는 안전하게 보호되고 있으니 안심하시고 이용하시면 됩니다.

이용에 불편을 드린점 다시한번 사과드리며 저희 의정부경전철은 승객 여러분들이 안전하게 이용하실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더 궁금한 사항이나 기타문의는 콜센터(☏031-820-1000)로 연락해주시면 친절히 답변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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