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객의소리

경전철 오류문의와 환승게이트
2023-03-10

조회수: 11605 처리상태: 처리완료

1호선에서 경전철로 환승되는 구간을 이용했는데요 안내표시가 있었다고 하는데 전혀 못봐서 찍고나와서 바로 경전철 게이트 다시찍었는데 요금이 그래도 다시 부과가 되더라고요. 그 자리에서 문의했는데 환승게이트 이용안하면 고객과실이라고하네요. 바로 문의해도 안된다그러고 안내방송을 하던가 내려서 잘보이게 표시를 하던가 서로 오류인거 알면 확인해서 환불해줄 법도 한데 무조건 과실이고 다음부턴 환승게이트 이용하세요 하는데 납득이 안가요. 1호선 내려서 경전철 환승하는 구간은 안내가 너무 미흡하고요. 왜 이렇게 처리되는지 이해도 안가고요. 이틀전엔 단말기 문제로 하차처리가 안돼서 버스 환승시 환승 적용이 안돼서 문의전화했는데 그건 그 자리에 역에서 문의해야한다고 하시네요. 어떤건 그자리에서 되고 어떤건 안되고 자기들 잘못은 없고 환불처리는 어떤경우에도 안된다고하고 이렇게 추가요금 붙게해서 적자사업 매꾸시는건가요. 애초에 시스템을 고치던가 안내를 더 친절하게 하던가 개정이 시급합니다. 교통수단이용하면서 단기간에 불편함 이렇게 많이 느낀건 경전철이 처음이고 이미지가 너무 안좋아요. 이 부분 개선 좀 해주세요.

답글
검토부서: 종합관제실
담당자: 장지현
연락처: 0318201000

고객님 안녕하십니까? 고객의 소리 담당자입니다.

의정부경전철에 대한 고객님의 관심과 이용에 깊이 감사드립니다.

문의 주신 환승제도는 1호선 이용후 회룡역 환승 통로 이용시에만 환승할인을 받아 경전철을 이용할수 있으며 회룡역에서 하차후 의정부경전철 승차시에는 환승이 아닌 재승차로써 일반 이용요금이 부과됨을 알려드립니다. 다만 1호선 이용후 경전철 환승 안내에 대한 미흡한 부분은 1호선 회룡역에 개선될 수 있도록 전달하겠습니다. 이용에 불편을 드려 대단히 죄송합니다. 추가 문의사항은 의정부경전철 콜센터(031-820-1004)로 연락해 주시면 친절히 안내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목록 수정 삭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