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객의소리

3월9일 오전 탑석8시38분 열차 사고
2023-03-09

조회수: 11279 처리상태: 처리완료

사고 당시 정신이 없어서 잘 모르겠지만 북부청사역과 새말역 사이에 갑자기 급정거하는 바람에 여러명이 열차바닥에 구르고, 넘어지고, 깔리는 사고가 있었습니다.

안내방송은 '열차지연으로 잠시 정차하겠습니다'라는 멘트뿐이였고 조금 후 출발했습니다.

하지만 한 여성분이 숨이 안쉬어진다고 하며 눈이 안보인다고 하여 비상벨을 눌러 상황을 설명하자 중앙역에서 직원을 보내겠다고 했습니다.

중앙역에서 그분은 응급조치를 위해 내리고 열차는 다시 출발했습니다.

다친 다른 분들은 출근이 급해서인지 아무런 의견을 제시하지 않았지만 군데군데 통증이 있는지 계속 허리나 어깨등을 쓸어 내리고 있었습니다.

경전철이 안전하다고 생각하고 매일 출퇴근용으로 잘 이용하고 있었는데 갑자기 불안감이 들어 문의합니다.

승객 중 어떤 분 말이 '예전에도 이런 급정거가 있었다'라고 말하던데 이렇게 해서 다치게 되면 대책은 있는지 알고 싶습니다.

답글
검토부서: 종합관제실
담당자: 장지현
연락처: 0318201000

안녕하십니까. 고객의소리 담당자입니다.

의정부경전철에 대한 고객님의 관심과 이용에 깊이 감사드립니다.

먼저 9일 오전 승강장 안전문 고장으로 열차운행이 지연 되어 이용에 불편을 드린점 사과드립니다.

의정부경전철은 신속한 열차운행 정상화 및 고객 불편사항 최소화를 위해 최선을 다하였으나 열차 이용에 불편을 드렸습니다. 향후 유사한 상황이 발생하지 않도록 전 분야 시스템에 대한 사전점검 및 유지보수에 더욱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또한 경전철 이용중 급정거로 인하여 부상시 의정부경전철 콜센터 (031-820-1004)로 연락해 주시면 친절히 안내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다시한번 열차 이용에 불편을 드린점 사과드리며 승객분들이 안전하게 의정부경전철을 이용할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목록 수정 삭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