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객의소리

경전철 운행사고
2022-11-15

조회수: 7497 처리상태: 처리완료

오늘 아침 흥선역(7시 41분출발)에서 경전철 의정부까지 경전철을 이용하였습니다. 

흥선역에서 시청역 가는 코너에서 갑자기 급브레이크로 인하여 저를 포함한 여러명이 객실 중간부터 끝까지 쓸려갔고 그 중에는 넘어진 분도 계시고요 . 저는 안 넘어지려고 하는 과정에 부딪히는 일도 발생했습니다.

버스에서도 겪어보지 못한 급쏠림을 겪어서 놀랬지만 출근을 해야해서 손잡이를 두손으로 잡고 가고 있었습니다. 

그런데 시청역을 지나서 경전철 의정부역 가는 코너에서는 더욱 심하게 급브레이크를 하면서 몇초간 아에 멈춰버리더군요. 

저는 혹시 탈선 하는건 아닌가 싶어 굉장히 불안한 마음이 들었습니다. 

2정거장 오는데 2번의 급브레이크는 좀 심한게 아닌지요? 지금도 허벅지랑 발목이 아픈데 왜 이런 일이 발생한건지 알 수도 없고 

앞으로 경전철 탈때마다 겁이 날 것 같습니다. 왜 그런지 이유라도 알고 싶네요. 

답글
검토부서: 종합관제실
담당자: 장지현
연락처: 0318201000

안녕하십니까. 고객의소리 담당자입니다.

의정부경전철에 대한 고객님의 관심과 이용에 깊이 감사드립니다.

우선 불편을 끼쳐드린 점에 대하여 대단히 죄송하다는 말씀을 먼저 올립니다.

금일 고객님께서 승차한 차량의 열차운행 제어 장치의 일시적인 오류로 인하여 이용에 불편함을 끼쳐드렸습니다.

향후 유사한 상황이 발생하지 않도록 전 분야 시스템에 대한 사전점검 및 유지보수에 더욱 최선을 다하여 승객 여러분들이 안전하게 의정부 경전철을 이용하실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으며 이용중 불편사항이나 기타문의 사항은 콜센터(☏031-820-1000)로 연락해주시면 친절히 답변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목록 수정 삭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