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도·홍보자료

[경기북부 브레이크 뉴스] 의정부시, 의정부경전철 차량기지 임시승강장 개통식 개최
2021-11-26

조회수: 6328

※ 의정부경량전철 임시승강장 개통식 <사진제공=의정부시>


[김일중 기자 = 경기북부/강원] 11월 19일 의정부시는 의정부경량전철(주) 주관으로 의정부경전철 차량기지에서 안병용 의정부시장, 김민철 국회의원, 오영환 국회의원, 오범구 의정부시의회 의장과 시의원, 관내 지역구 도의원 및 관내 유관기관단체장 및 지역주민 등이 참석한 가운데 의정부시경전철 차량기지 임시승강장 ‘복합문화융합단지’ 개통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경전철 차량기지 임시승강장은 고산지구 주민의 도시철도 접근성 제고와 도시개발에 따른 대중교통 이용 활성화를 위해 추진됐으며, 시행사인 의정부경량전철(주) 및 운영사인 우진메트로가 비용을 부담했고, 인근 지역주민들이 경전철을 편리하게 이용할 것으로 기대가 되고 있다고 했다.

 

이날 개통식은 축하공연을 시작으로 경과보고, 감사패 및 표창장 전달, 기념사 및 축사, 테이프 커팅 순으로 행사가 진행됐다고 전했다.

 

안병용 의정부시장은 “경전철 시행사 및 운영사의 노고에 감사드리며 앞으로 차량기지 임시역사가 고산지구 경전철 역사의 시금석이 되어 지역주민들이 안전하고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는 경전철 운영이 될 수 있도록 많은 노력을 기울여 달라”고 당부했다.


목록